고객지원

Customer Spport

BIGBEAM 고객지원 안내

빠르고 정확한 100% 만족 서비스, 빅빔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빅빔 고객지원센터입니다.

저희 빅빔에서는 좀더 신속한 A/S처리를 위해 A/S처리 절차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용하고 계씬 저희 제품을 A/S의뢰하실 경우에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유무상규정

보증수리에 관하여...

전희 ㈜빅빔에서는 품목별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 따라 ㈜빅빔에서 수입하여 공급하는 모든 제품의 보증 수리를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무상보증수리 그 이후 기간은 유상 보증수리를 해드립니다.

ABIT 메인보드는 2007년 시판되는 보드부터 3년 A/S를 시행 합니다.

제조사별 보증기간 명시

빅빔 브랜드 제품군

품 목 구 분 기 간 비 고
메인보드 ABIT
FOXCON
3년 제조일 기준 무상보증 3년
멀티기기 MP4 / PMP 1년 구매 영수증 제출시
음향기기 이어폰, 스피커 1년 구매 영수증 제출시
케이스 빅빔(EME / TINNO / BIGFOOT) 1년 구매 영수증제출시
전원공급장치 빅빔 BIGFOOT(일부모델 1년)
빅빔 TINNO(일부모델 1년)
빅빔 WIXX(일부모델 1년)
2년 구매 영수증 제출시

A/S접수 및 처리

사용 중 제품의 불량이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실 때는 저희 ㈜빅빔의 고객지원센터 혹은 본사에 접수하시면 확인후 무상보증수리, 유상 보증 수리의 처리가 시행되며, 유상 보증기간이내 일 경우는 제품의 입고 후 실비를 소비자가 부담하고 처리하여 드립니다.

  • · 문제점 확인 후 간단한 처리는 즉시 수리하여 처리
  • · 시간이 요하는 처리의 경우 입고 후 처리 또는 정상품으로 교환
  • · 지연이 되는 경우에는 다른 동급 또는 상위 모델로 교체

배송 처리 관련

보증수리를 위한 운반 시 손상이 올 수 있는 포장(여러 개 동시 포장, 쇼핑백 및 가방, 맨손휴대 등)은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편 또는 택배로 운송 중 파손 및 충격최소화 하기 위하여 제품이 최초 포장된BOX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무산보증수리 기간 중 이라도 소비자께서 저희 ㈜빅빔에 보증수리 의뢰시 포장상태 불량에 의해 운송 중에 발생되는 파손은 수리비가 청구되오니 주의 하여 주십시오.

택배 발송은 초기불량이 아닌경우 반드시 선불로 보내주시며 착불로 보내시는 경우 추가적인 요금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배송비는 무상 모증기간에는 상호부담 / 유상 보증기간에는 고객부담 입니다.
  • · 배송 입고 시 선불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 배송은 택배 배송만 가능하며 다른 배송방안은 센터에 먼저 통보 후 가능여부를 확인 하여야 합니다.
  • · 처리 대상 이외의 물품 동봉 시에는 서류상 상호 확인 후 배송이 이루어져야 하며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빅빔에 그 책임을 전가할 수 없습니다.

무상보증수리

무상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인한 제품의 수리를 요할 경우에는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간단한 수리 및 정상품으로 교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 정상적인 사용상태 : 외관상 파손이 없고, 소비자의 부주의로 인한 결함이 없는 상태
  • · 정상품 : 상품으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닌 고객지원센터의 A/S용도로 보유 하고 있는 제품

유상보증수리

빅빔 브랜드 제품군

품 목 기 본 수 리 비 고
메인보드 수리비 2.5만원 / 교체 3만원 파손 처리 불가
멀티기기 수리비 1.5만원 ~ 3.5만원 파손건은 선 점검 후 책정
음향기기 별도 책정 별도 책정
케이스(EME/티노/빅풋) 품목별 별도 단가 책정 품목별 고체
전원공급장치 수리비 5천원 ~ 1만5천원 일부모델 별도 책정

고객과실(CID)에 의한 유상처리(보증기간 불문)

  • - 물리적 손상에 의한 부품 파손으로 인한 불량.(보드및 기타 제품군 PCB파손 시에는 수리불가)
  • -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이물, 침수세척 등)
  • - 제품의 고객지원센터가 아닌 장소에서 기기의 구조, 성능, 기능을 개조 또는 임의수리시.
    (멀티기기와 ..파워케이스의 개조, 보드의 PCB 개조 등)
  • - 사용전원 이상에 의한 불량.(AC 또는 SMPS로 인한 불량)
  • - 접속기기의 잘못된 장착이나 접촉불량으로 인한 불량.(SMPS 또는 기타 외부장치)
  • - 적절하지 못한 장착이나 규격 이외의 부품 사용으로 제품에 손상을 주는 경우.
  • - 천재지변(낙뢰, 화재, 염해, 수해등)에 의한 고장 발생시.
  • - 기타 상황은 입고 후 기술자의 판단에 따라서 처리함.

· 상기의 경우 A/S가 진행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면 수리불가에 적용될 수 있음.

수리불가사항

보증기간 여부에 상관없이 A/S가 진행될 수 없는 불량 요인이 발생된 경우.

  • - 고객과실(CID)에 의한 불량 중 수리가 되지 않는 경우
  • - 회로개조 및 파손으로 원상복구가 힘든 경우
  • - 과다한 파손 및 PCB의 파손으로 동판 회로에 문제가 생긴 경우

유의사항

  • - 유상 보증수리의 경우, 당사가 고시한 단가표에 의해 유상 보수리비용을 청구하며, 입고 후 예상보증 수리 비용을 소비자에게 통보하고 소비자가 그 비용을 인정하는 경우에만 보증수리함을 원칙으로합니다.
  • - 유상 보증수리후 제품의 보증기간 연장은 출고일을 기준으로 3개월 간이며 총 유상 보증수리 기간은 2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 - 당사 혹은 구매처에 발행하는 인주증은 제품 반환 혹은 출고시 사용되므로 반드시 보관하시기바랍니다.
  • - 고객지원센터 혹은 본사에 보증수리 입고 후 아무런 연락없이 3개월 이상 방치 시 당사가 임의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 - 제품의 이동 및 운반 시 반드시 정전기 방지비닐을 쒸워주시고 이물질의 유입 및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Serial Number의 훼손으로 판독 불가능 시 보증수리가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주의해주십시오.
  • - 제품에 부착된 당사의 품질보증 스티커가 훼손되어 당사 제품으로써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 보증수리가 되지 않습니다.